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똥손

타이어 교체 시기 궁금하시죠?

반응형

휴가를 떠나기 전 타이어 교체에 시기와 자가진단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자동차를 타다 보면 차체에서 소음이 나거나 떨림을 느껴본적 있나요? 치명적인 손상이 있지 않았다면 타이어를 확인해 보세요. 타이어의 마모가 심하거나 균열이 있다면 타이어 교체할 시기가 된것입니다.
타이어 교체만으로도 도움이 될거예요. 그럼 타이어 교체 시기는 언제일까요?


타이어 교체 시기는 언제일까요?
타이어는 


타이어가 마모되면 제동에 문제가 생깁니다. 타이어를 같은 시기에 교체했더라도 좌우앞뒤 타이어는 마모되는 것이 각각 다릅니다. 마모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오랜된 타이어들을 사용하게 되면 운전시 진동이나 소음을 느낄수 있을겁니다. 같은 회사의 타이어를 사용하더라도 운전자의 습관이나 자동차의 균형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마모 진행 속도에 차이가 생깁니다.

오래된 타이어는 건조해지고 딱딱하게 굳어집니다. 이런 상태에서 계속 운전하게 되면 크랙인데, 
제동에 문제가 생기며, 펑크가 날 수 있습니다. 
타이어의 수명이 3~5년이라고 합니다. 보통 보증기간이 6년이라고 하는데, 운행량에 따라 타이어 마모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수시로 체크를 해야합니다. 



타이어 교체시기는 보통 3년~4년정도에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타이어가 생산되고 3년 이후부터는 경화작용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교체할 때는 생산년도를 꼼꼼히 확인하시는 것도 필수 입니다.

타이어 교체시기는 주행거리가 보통 3만Km~4만Km 정도에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 마모를 100원짜리 동전으로 알 수 있습니다. 동전을 타이어 홈에 넣어봅니다.
새제품일 경우 녹색부분까지 들어가는데 상투가 빨간부분까지 들어간다면 교체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이상으로 타이어 교체 시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 주기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