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똥손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반응형

# 컴퓨터 사양 확인하기

자신의 컴퓨터 사양 보는법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은 생각보다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가끔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알아야 할 때가 생기는데 예를 들면 메모리나 그래픽카드 정도는 알아야 업데이트하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업데이트가 잘 안되면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거나 버벅일 때가 생깁니다. 컴퓨터 사양을 알고 있다면 이런 문제점이 생기지 않겠죠? 차근차근 따라 오시면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컴퓨터의 기본 시스템을 알아보겠습니다.

#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PauseBreak 키]를 눌러줍니다. 기본 정보를 볼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윈도우 버전과 프로세서, 메모리 용량 등 컴퓨터의 기본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PauseBreak 키]를 누르면 기본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왼쪽 제어판 홈에서 [장치 관리자]를 누르면 좀 더 자세하게 컴퓨터 사양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신의 컴퓨터 그래픽 카드, 오디오 장치, 네트워크는 어떤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파일 탐색기에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파일 탐색기에서 [내 PC]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우클릭하면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속성(R)]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키보드에서 [윈도우 키 + PauseBreak 키]를 누른 것처럼 컴퓨터 기본 정보 보기 창이 열립니다. 전 단축키가 편하지만 각자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세요.


다음 방법은 컴퓨터 돋보기 아이콘에서 dxdiag를 검색해서 실행해줍니다. 

dxdiag를 실행시키면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시스템 정보와 디스플레이, 사운드... 업데이트 날짜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X 진단 도구에서는 다이렉트X최신버전  버전도 확인 가능합니다. DirectX 버전이 최신이 아니라면 DirectX 업데이트 해주는게 좋습니다.

<DirectX 버전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다이렉트X 최신버전은 12입니다.>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습니다. 알면 간단하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