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포도 먹는법 효능 !!!

반응형

바다포도 먹는법 효능 !!!


바다포도는 유튜버들이 바다포도는 씹을때 오독독하는 소리와 톡톡 터지는 독특한 식감 때문에 영상 소재로 많이 사용됩니다. ASMR 콘텐츠를 하는 유튜버들은 한번쯤 영상이 있을만큼이면 그 인기가 대단합니다. 그럼 바다포도라는건 대체 어떤 것일까요? 바다포도는 해초의 일종으로 일본 오키나와의 장수 식품이라고 합니다. 생선알처럼 생긴 비주얼의 이 해초는 날치알을 먹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장수를 부르는 바다포도는 일본 오키나와의 5대 해초라고 불립니다. 바다포도의 진짜 이름은 '우미부도'라고 합니다. 섬나라라서 바다의 식재료를 많이 사용하는 일본, 특히 오키나와의 장수식재료의 하나인 바다포도(우미부도)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네랄과 비타민, 철분, 칼슘 등이 다량으로 함유된 식품입니다.






바다포도는 각종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가능합니다. 200g에 약 18000원. 꽤 비싼 해초입니다. 바다포도의 식감이 궁금하신분은 한번쯤 구매해서 드셔봐도 되겠지만, 정말 비싼듯합니다. 독특한 식감을 제외하면 생미역과 비슷한 맛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당장 "바다포도를 먹고 싶다" 싶으면 생미역에 날치알을 뿌려서 먹는것도 방법이지 않을까 합니다.




바다포도(우미부도)는 수심 600미터에서 재배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확한 후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바닷물에 담가서 보관합니다. 그래서 바다포도를 처음 드시는 분이 염분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고 먹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거 못 먹을 정도로 짜, 못먹을 음식이야"라고 하기도 합니다. 







바다포도 먹는법 !!!


바다포도는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바닷물에 담가서 보관합니다. 그래서 염분에 절여져서 배송되기 때문에 그냥 드시면 엄청 짭니다. 바다포도를 드실때는 먼저 수도물에 한번 씻어 주고 생수나 수도물에 10분정도 담가 둡니다. 미역 불리는 것처럼 물에 담가 두면 포도알도 탱탱하게 살아나고 염분이 충분히 빠져서 짜지 않습니다. 

일본에서는 간장에 염분을 뺀 바다포도를 찍어 먹는데 한국사람이라서 간장보다는 초고추장이 입맛에 맞습니다. 그래서 입맛에 따라 간장이나 초고추장, 마요네즈 등 선택해서 드시면 됩니다.







바다포도가 미네랄, 철분, 비타민, 칼슘 등이 함유되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고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되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하면 복통, 설사, 현기증, 불면증 같은 증상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하게 드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