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화가 안될때 지압 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 소화가 안될때 지압 방법 알아보기

식사 후 더부룩하고 답답한 소화불량을 겪는 사람이 많은데 오늘은 소화가 안될때 쉽게 하는 지압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으도 식사 후에 찾아오는 불쾌한 소화불량! 누구나 겪어본 경험입니다. 소화불량은 더부룩하고 속이 꽉 막히고 속쓰림에 구역질, 트림, 위장 팽만감, 복통 등과 같은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납니다. 위가 좋지 않을때도 소화불량이 올수 있지만 담석증 일 경우에도 소화불량이 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소화불량일 때에는 꼭 전문의에게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소화가 잘 되는 방법과 소화가 안될 때 간단하게 하는 지압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더욱 심해지는 것 같은 소화불량은 왜 찾아올까요? 아마 체력 소모가 많아서 그러는건 아닐까 합니다. 누구나 알고 있는 지압 방법일지 모르지만, 소화가 안될 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소화가 안될 때 손지압 방법

갑자기 소화가 안될 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손 지압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막힌 속을 뻥 뚫지 못할 수 있지만 응급처치라고 생각하고 알아두면 언제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합곡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대표적인 혈자리는 합곡혈입니다. 손등에서 엄지와 검지에서 선을 그으면 마주치는 곳, 이곳을 지긋하게 눌러주면 소화가 안될때나 체할때 도움이 되는 혈자리입니다. 


<합곡혈을 엄지손가락으로 지긋하게 1~2분 눌러주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다음 그림을 보면 세개의 혈이 있습니다. #중자혈, #노궁혈, #소부혈 입니다.

# 중자혈

엄지와 검지에서 선을 그으면 마주치는 곳이 중자혈입니다. 합곡혈과 비슷한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손등이 아니라 손바닥에 위치한 혈자리 입니다. 이 곳도 소화를 도와주는 혈자리로 엄지손가락으로 중자혈을 1~2분간 눌러줍니다. 

# 노궁혈

노궁혈은 급체할 때 누루면 도움이 도는 혈자리입니다. 손바닥 중앙에 위치한 혈로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불량에 도움을 줍니다. 노궁혈은 피로회복에도 좋은 곳으로 생각날때마다 눌러주는것도 좋습니다.

# 소부혈

소부혈은 주먹을 쥐었을때 새끼손가락 끝부분이 위치한 손바닥 부분입니다. 이 소부혈도 소화불량으로 고생될 때 눌러주면 좋은 혈자리입니다.




그 외에도 손바닥에서 중지 끝부분에서 노궁혈이 있는 곳으로 눌러주면 소화가 안될 때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손바닥 가운데 부분을 지긋이 1~2분 정도 지압하세요.


반응형